코리아교육신문

 

The News of Korea Educatlon

 

HOME

유아교육

초등교육

중학교육

고교교육

공부기술

논술 면접

특목고 영재

사진경치

학부모 교육

생활지혜

 

The News of Korea Education

 

 알아 두면 도움 되는...건강인들의 습관 9

 

 건강을 지키는 비결은 건강한 생활습관에서 나온다. 건강하게 장수를 누리는 사람들은 어떤 습관을 갖고 있을까. 미국 건강·의료 매체 '웹 엠디'가 건강인들의 좋은 습관을 소개했다.

 △아침을 꼭 먹는다

 건강한 사람들은 하루의 첫 식사를 소홀히 여기지 않는다. 아침식사는 신진대사를 촉진하고, 다음 끼니의 과식 방지에도 효과적이다. 매일 아침 견과류와 과일 몇 조각이라도 챙겨먹는 습관을 들이자.

 △식단을 잘 짠다

 식사를 통해 이루고 싶은 목표와 필요성을 정확히 인식해야 한다. 건강을 생각하는 이들은 자신의 목표가 체중 감소라면 지방, 설탕, 탄수화물의 섭취를 줄일 수 있는 식단을 계획한다. 이는 장기적으로 건강뿐 아니라 돈과 시간 절약에도 도움이 되는 습관이다.

 △운동을 한다

 잠시라도 시간을 내서 심호흡이나 간단한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건강인의 습관이다. 30분씩 1주일에 5회 걷기만 해도 우울증을 날려버릴 수 있다. 30분의 운동시간을 낼 수 없다면 10분씩 시간을 나눠 운동하면 된다. 운동은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병행하는 게 좋다.

 △새로운 것을 배운다

 건강하게 사는 사람들은 음악, 춤, 글쓰기 등 지금까지 해보지 않은 낯선 것에 도전하는 것을 즐긴다. 새로운 것에 대한 학습은 뇌를 건강하게 하는 방법이기도 하다.

 △잠을 잘 잔다

 하루 7~9시간 취침하도록 노력한다. 정기적으로 같은 시간대에 잠자리에 들고 같은 시간대에 일어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바람직하다.

 △밖에서 보내는 시간을 갖는다

 실내에만 머물지 말고 밖으로 나가보자. 햇볕 아래 잠시 걷는 것만으로도 비타민D 수치가 달라진다.

 △명상 시간을 갖는다

 번잡한 일상일수록 잠시 마음을 비우는 시간을 갖는 것이 필요하다. 명상은 감정과 학습, 기억에 관계된 뇌 부위를 활성화한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.

 △담배를 피우지 않는다

 담배는 암과 심장병을 비롯해 각종 질병의 원인이다. 처음부터 담배를 피우지 않는 게 가장 좋지만 흡연 습관이 있었더라도 금연을 하면 곧바로 건강이 향상된다.

 △물을 충분히 마신다

 맹물을 마시는 것이 힘들다면 물에 오렌지, 레몬, 오이 등을 넣어 마시면 좋다.

 

 

 

자주가는 사이트

 

사설/칼

유아교육

해외여행

세계 날씨

로또복권

금주날씨

희귀병

고속버스

한국철도

지하철

많이 본 뉴스

학생들 스스로도 "코로나19 이후 학습결손 있다" 인식

우리나라는 어떻게 지식재산 강국이 됐나

자녀를 감동시키는 아버지가 되어라

교사 때리고 욕설… ‘교권 침해’ 심하면 학생부에 기록한다